강남, K-메디컬 허브로 부상…외국인 의료관광객 37% 선택

치료부터 힐링까지 원스톱 서비스
외국인 환자의 든든한 가이드

외국인 의료관광객을 위한 다국어 안내와 원스톱 의료관광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. 강남메디컬투어센터 내부 전경.

서울을 찾는 외국인 의료관광객의 약 37%가 강남을 선택할 만큼, 강남구는 명실상부한 ‘K-메디컬 허브’로 자리 잡았다. 강남구는 세계적 수준의 의료 기술에 문화적 감성을 더한 ‘WOW(World-class, One&Only, Wellness)’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단순 치료를 넘어선 통합형 웰니스 관광을 선도하고 있다.
 
그 중심에는 외국인 환자들에게 최적의 의료 서비스를 연결해 주는 ‘강남메디컬투어센터(Gangnam Medical Tour Center)’가 있다.  

1:1 맞춤 상담 장면.

압구정역 인근에 위치한 강남메디컬투어센터는 강남을 방문하는 외국인 의료관광객을 위한 의료관광 종합 안내센터이다. 이곳에는 영어, 중국어, 일본어, 러시아어 지원이 가능한 4개 국어 전문 코디네이터가 상주해 있어, 방문객은 언어 장벽 없이 1:1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.

외국인 환자들은 자신의 증상과 목적에 맞는 의료기관 연계부터 숙박 예약, 의료 통역, 픽업 서비스, 세금 환급(Tax Refund) 안내까지 한국 체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.

▶최첨단 헬스케어와 K-컬처를 한곳에서

강남메디컬투어센터는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선 복합 힐링 공간으로 운영된다. 센터 내 ‘의료기기 체험존’에서는 AI 피부 측정과 체성분 분석을 통해 개인의 건강 상태를 정밀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, 분석 결과에 따라 두피 케어, 아이 케어 등 맞춤형 체험도 가능하다.

이와 함께 로봇 카페와 미니 도서관 등 휴식 공간도 마련돼 있어 진료 대기 시간이나 이동 중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K-컬처를 경험하며 심신을 안정시킬 수 있다.

▶온.오프라인 잇는 스마트 의료관광 플랫폼

강남메디컬투어센터는 직접 방문이 어려운 해외 환자들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 ‘메디컬 강남(Medical Gangnam)’도 운영 중이다. 이를 통해 환자들은 강남구 내 149개 협력기관(의료기관.호텔 등)의 정보를 확인하고 시술 비용 상담은 물론 통역 및 픽업 서비스 예약까지 사전에 진행할 수 있다.

강남구는 이러한 차별화된 의료관광 인프라와 다국어 지원 시스템을 바탕으로 ‘메디컬 아시아 2024’에서 글로벌 마케팅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, 대한민국 의료관광 1번지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.


▶문의: +82-2-511-1230 (강남메디컬투어센터)
▶주소: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161 (06001)
▶웹사이트: medicaltour.gangnam.go.kr (메디컬 강남)

강남제이에스병원, 무릎 연골재생 복원수술 3000례 돌파

‘2002 월드컵 영웅’ 거스 히딩크에서 시작된 기적 2002년 한•일 월드컵 4강 신화로 한국 축구의 역사를 새로 쓴 거스 히딩크 감독이 한국 의료사에서도 상징적인 첫 사례의...

[강남제이에스병원] 줄기세포 연골 재생 치료 LA 1:1 무료 상담회

남가주 한인 관심 집중1월 23 LA·24일 풀러턴 계단을 오르내릴 때마다 찌릿한 통증이 느껴지고, 걷는 것조차 부담스러워지는 무릎 관절염은 중.장년층의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대표적 질환이다....

미주 한인들 의료관광 더 편해진다…미주중앙ㆍ강남구 업무협약 

미주중앙ㆍ강남구의료관광협회 업무협약 글로벌 교류 확대, 최고의 의료 정보 제공  미주중앙일보(대표 남윤호)와 강남구의료관광협회(회장 조정연)가 한인들의 한국 의료관광 활성화와 편의성 강화를 위해 협력에 나섰다. 양 기관은 의료관광 글로벌 교류...

자고 일어 나니 새 이빨이 생긴사건

‘치과는 너무 무서워요.’ 수면 임플란트로 공포증 극복 연세힐치과 “환자 심리부담 줄이는 맞춤 치료로 만족도 높여” ‘치과는 너무 무서워요.’ 수면 임플란트로 공포증 극복 연세힐치과 “환자 심리부담 줄이는 맞춤...